화상회의, 화상교육 솔루션을 산업에서 직접 사용하고 계시는 고객사의 활용 사례입니다.
아래의 고객사를 선택하시면 해당 고객사의 활용 사례가 보여집니다.
삼성전기 강호문 사장은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회사의 중요 품질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직접 운영하여 업무에 직접 적용하는 경영방식을 하였다.
매일 각종 제품의 공정불량률과 수율, 고객불만 접수와 처리 현황 등을 꼼꼼히 챙기고 있는 것.
일일 공정불량률과 수율이 전월 실적에 비해 30% 이상 저조한 제품은 특별 관리한다.
강호문 사장은 또한 경영전략회의의 일부 안건에 불과했던 품질부문을 별도의 독립회의로 구분하여 매달 주관한다.
특히 화상회의의 장점을 이용해 해외 9개 공장의 법인장과 품질담당자들이 시차에 관계없이 같은 시간에 참석하도록 한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만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것.
부품 회사로서 세계 1등 품질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과 더불어 완벽한 품질과 고객 지향적 태도를 갖춰야 한다고 여기고 있으며,
또한 강호문 사장은 6시그마식 품질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상회의를 도입한 후부터 경영혁신 작업을 본격화하여 2005년까지 5,000억 원의 품질비용을 절감하겠다는 야심찬 목표까지 세웠다. 또한 신속한 업무진행과 관련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기회비용까지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를 위해 3일간 경영컨설팅업체인 미국 AAA사와 6 시그마 경영전략 워크숍을 가졌으며, 3개월간 주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실무진단과 컨설팅에 들어간다. 강호문 사장은 6 시그마는 경영진의 마인드 변화 없이는 운영의 효과를 제대로 거둘 수 없다면서 삼성전기의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한 변화가 국내 관련 업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말했다. ( 2003년 도입당시 신문기사 발췌 )
▶ 삼성전기 대회의실 음향 시스템